갤워치6 차고 사과 갈아먹는 손흥민…애플 저격한 삼성 [영상]

입력 2023-10-20 15:46   수정 2023-10-20 17:24


삼성전자가 경쟁사 애플을 겨냥한 갤럭시워치6 광고를 공개해 눈길이 쏠린다.

삼성전자는 20일 공식 유튜브채널에 갤럭시 제품 공식 앰배서더(홍보대사)인 축구선수 손흥민을 내세워 ‘당신의 하루는 갤럭시워치6와 함께 밤에 시작한다’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은 손흥민 선수가 경기를 뛰고 있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경기장에 나타난 공은 아주 느린 속도로 움직이고 골키퍼가 갑자기 눈을 감는다. 골키퍼는 어린 시절 축구 연습 도중 아버지가 용기를 북돋아 주는 기억을 떠올리고 있다.

축구 경기 도중 일어날 수 없는 일이 벌어진 이유는 손흥민이 얕은 잠을 자는 '램(REM·Rapid Eye Movement) 수면'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꿈 속 경기 중계를 하던 캐스터는 “이제 쏘니(손흥민)가 깊은 잠에 들게 되면 이 꿈은 끝나게 된다. 잠은 우리 삶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잠을 잘 자는 것은 깨어 있는 시간을 잘 살도록 해준다. 따라서 잠을 잘때는 갤럭시워치6의 수면 추적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좋은 하루는 전날 밤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캐스터의 당부 메시지와 함께 경기장을 찾아온 모든 관중들, TV로 손흥민을 지켜보고 있던 시청자들까지 모두 손목에 찬 갤럭시워치를 꺼내들며 꿈이 종료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꿈에서 깨어난 손흥민은 전체 수면시간이 7시간54분, 실제 수면시간이 7시간20분이었고 자신의 수면 점수가 92점이었다는 갤럭시워치의 안내와 함께 침대에서 일어난다. 이후 손흥민은 사과를 한 입 깨물어 먹은 뒤 남은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 사과주스로 만든 뒤 집에서 나선다. 이같은 광고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6의 강화된 수면 관리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풀이된다.


최신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수면 관리 기능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수면 점수를 시계 상단에 배치해 수면 시간과 주기, 깨어있는 시간, 신체·정신건강 회복 정도 등의 요인에 대해 심층 분석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불규칙 심장 리듬을 연속으로 감지해 '심방세동' 가능성을 알려준다.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사용자 피부 온도를 측정해 생리 주기를 예측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워치6 44mm 가격은 39만9300원, 40mm 모델은 35만9700원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